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화 <인비저블 맨> 보이지 않는 진실을 찾아라

by M Review 2023. 9. 15.

영화 인비저블맨

 

늦은 밤 남자친구와 같이 누워있던 여자가 침대에서 몰래 일어난다. 남자친구가 깨지 않게 조심스럽게 짐을 챙긴 여자는 방안에 CCTV를 남자친구 쪽으로 돌려놓고 핸드폰으로 남자친구가 자고 있는지 확인하며 방밖으로 나간다. 고급주택으로 보이는 큰집에 보안장치를 하나하나 해제하며 도망치듯 출구로 나가다 남자친구가 키우던 개를 만난 여자는 개가 안쓰러운 듯 다시 돌아와 개의 목줄을 풀어주지만 개의 엉덩이가 남자친구에 차에 닿아 차 경보음이 집안에 울려 퍼진다. 여자는 놀라서 끝없이 펼쳐진 마당 끝에 있는 울타리를 넘고 도로가로 뛰어가 미리 만나기로 약속한 친구의 차에 탄 여자. 친구는 주인공 세실리아에게 무슨 일이 있냐고 물어보지만 곧 남자친구가 따라오고 놀란 친구는 차를 출발시킨다.

 

영화 &lt;인비저블 맨&gt; 보이지 않는 진실을 찾아라
영화 <인비저블 맨> 보이지 않는 진실을 찾아라

 

장르 : 공포 스릴러

국가 : 미국

출연 : 엘리자베스 모스, 올리버 잭슨 코헨, 알디스 호지

 

 



전남자친구가 다시 나타날까 불안에 떨며 친구집에서 지내는 세실리아. 산책하려 집밖으로 나가보지만 지나가는 남자만 봐도 전남자친구인 것 같아 겁에 질려 다시 집으로 들어온다. 그때 또 다른 친구 에밀리가 세실리아를 찾아와 전남자친구가 죽었다는 소식을 전해준다. 그리고 무슨 일이 있었냐고 묻는 에밀리. 세실리아는 전남자친구가 자신의 모든 것을 통제했다며 자신에게 집착한 전남자친구의 이야기를 전한다. 어느 날 세실리아를 찾아온 한 남자. 그 남자는 죽은 전남자친구가 죽기 전 유언장에 세실리아에게 50억을 주겠다고 썼다며 유언장을 보여주며 50억을 지급한다. 세실리아는 무언가 이상함을 느끼지만 큰돈을 거절하지 못하고 받아간다. 50억을 받기로 한 세실리아는 친구들과 파티를 즐긴다. 하지만 그 후 세실리아는 누군가가 계속 감시하는 듯 한 기분을 느끼고 하는 일마다 작은 사고가 계속 발생한다.

 

 

새로운 시작


어느 날밤 자고 있는 세실리아의 이불이 누가 당긴 듯 침대 아래로 스르륵 내려간다. 잠에서 깬 세실리아는 이상함을 느끼고 이불을 가져가려 하지만 누가 이불을 밟고 있는 듯 이불에 발자국이 나있고 이불이 당겨지지 않는다. 귀신을 본 것처럼 놀란 세실리아는 비명을 지르고 친구들이 세실리아에게 달려온다. 세실리아는 이불을 밟고 있던 발자국을 봤다며 친구들에게 이야기하지만 친구들은 믿지 않는다. 며칠뒤 세실리아는 새로운 직장을 구하기 위해 인터뷰를 가고 면접관에게 포트폴리오를 보여주기 위해 포트폴리오 가방을 열지만 그 안에는 아무것 도 없다. 그리고 갑자기 기절한 세실리아는 병원에 실려가고 병원에서는 어떠한 약물 때문에 기절을 한 것 같다며 이야기한다. 그리고 집으로 돌아온 세실리아는 씻고 나오다가 분명히 전남자친구 집에 두고 온 약이 집에 있는 것 을 보고 이상하게 생각한다.

다음날 세실리아는 에밀리를 찾아간다. 세실리아를 본  에밀리는 갑자기 알 수 없는 말을 하며 세실리아가 보낸 이메일을 봤다며 실망했다고 이야기한다. 하지만 이메일을 보낸 적이 없는 세실리아는 전 남자친구가 살아있으며 그가 세실리아의 방에 들어와 자신을 괴롭힌다고 확신한다. 집으로 돌아와 남자친구의 흔적을 찾기 시작한 세실리아는 전남자친구 핸드폰으로 전화를 하지만 세실리아의 방 천장 위에서 벨소리가 울린다.

 

추격


전남자친구의 핸드폰 벨소리가 자신의 방 천장 위에서 울리자 깜짝 놀란 세실리아는 천장 위를 살펴본다. 그곳에는 전남자친구의 핸드폰과 함께 전남자친구의 차키 그리고 자신이 잃어버린 면접용 포트폴리오를 발견한다. 세실리아는 전 남자친구의 핸드폰을 들고 사진첩을 살펴보자 거기에는 자고 있는 세실리아의 사진이 가득하다. 그 순간 무언가 다가오는 소리가 들리고 세실리아는 천장으로 올라오는 사다리에 페인트를 뿌린다. 그러자 사람의 형상이 나타나고 세실리아는 놀라서 뒤로 자빠진다. 세실리아는 다시 사다리를 살펴보지만 아무것 도 없다. 전 남자친구기 투명인간이 되었단 걸 알아챈 세실리아는 남자친구를 찾기 위해 집을 돌아다니지만 오히려 보이지 않는 전 남자친구에게 멱살을 잡히고 공격을 당한다. 손에 잡히는 대로 집어던지며 반항하던 세실리아는 문밖으로 뛰어나가고 지나가던 차에 도움을 구하고 차를 타고 떠난다.

차를 타고 도착한 곳은 죽은 전 남자친구 애드리안의 집. 광학기술의 선구자였던 애드리안의 연구실로 들어온 세실리아는 충격적인 걸 보게 된다. 그건 바로 투명인간이 되는 옷. 세실리아는 그 옷을 챙겨 밖으로 나가려고 하지만 그때 애드리안이 집으로 들어온다. 투명인간 옷을 옷장 안에 숨겨놓고 집밖으로 도망쳐 나온 세실리아는 곧바로 에밀리를 찾아가고 도움을 요청한다. 세실리아는 에밀리에게 투명인간옷을 설명하지만 그 순간 애드린 안이 칼로 에밀리를 찌른 뒤 그 칼을 세실리아 손에 쥐어준다. 식당 안은 순식간에 난장판이 되고 세실리아는 살인범으로 오해를 받아 정신병원에 갇히게 된다. 자신은 범인이 아니라며 절규하는 세실리아. 그리고 세실리아는 정신병원에서 세실리아가 임신했다는 이야기를 듣게 된다. 충격에 빠진 세실리아는 자신의 병실에 멍하니 앉아있다. 하지만 그녀는 이 방안에 애드리안이 있다는 걸 확신하고 샤워하는 척을 하다가 자신의 옆을 공격하자 애드리안이 맞고 쓰러진다. 그 소리를 듣고 경비가 방으로 들어오지만 오히려 애드리안의 공격을 받고 쓰러진다. 밖으로 도망치는 애드리안. 세실리아는 총을 주워 애드리안을 따라가지만 제압당하고 애드리안은 세실리아의 소중한 사람들을 모두 없애겠다고 협박하며 사라진다. 세실리아는 집에서 같이 사는 친구인 제임스의 딸 시드니가 걱정돼 제임스에게 전화를 하고 제임스는 딸 시드니를 구하러 가지만 투명인간 옷을 입은 애드리안에게 당하고 만다. 그때 뒤에서 나타난 세실리아는 애드리안을 향해 소화기를 쏘고 소화기 연기 때문에  형체가 나타나자 애드리안을 총으로 쏜다. 그리고 다가가 투명인간 옷을 벗기는데. 그 안에 있는 건 애드리안의 동생이었다.

 

복수  


세실리아는 경찰에 신고하고 경찰은 애드리안의 집을 수색하다가 지하에 묶여있는 애드리안을 발견한다. 경찰은 애드리안의 동생이 저지른 짓이라고 이야기하지만 세실리아는 이 모든 건 애드리안이 세실리아를 미친 사람처럼 보이게 만들려고 꾸민 짓이라고 생각하고 진실을 밝히기 위해 제임스와 함께 애드리안의 집으로 찾아간다. 소형 마이크를 설치한 세실리아는 혼자 집으로 들어가고 제임스는 밖에서 그들의 이야기를 듣는다. 세실리아는 울면서 애드리안에게 어떻게 된 건지 사실을 이야기해 달라고 말하지만 애드리안은 자신은 아무것도 모른다고 이야기한다. 그러던 중 세실리아는 씻고 오겠다며 화장실로 가는 척하다가 자신이 옷장에 숨겨놓은 투명인간 옷을 입고 애드리안에게 다가가 칼을 에드리안에 손에 쥐어주고 애드리안을 찌른다. CCTV에는 애드리안 혼자 죽은 것처럼 보인다. 그리고 투명인간옷을 벗고 다시 돌아온 세실리아는 죽어있는 애드리안을 보거 놀란척하며 구급차를 부르고 영화는 끝이 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