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화 <버닝> 모든 일이 일어난 지옥의 밤

by M Review 2023. 8. 21.

버닝

 

오늘도 먹고살기 위해 편의점에 알바를 하러 가는 멜린은 차 안에서 간단하게 햄버거로 저녁을 먹는다. 돈을 두배로 벌 수 있는 야간 근무를 좋아하는 그녀는 과도한 친절함으로 손님들을 불편하게 만든다. 하지만 사람들은 그녀의 친절을 받아주지 않자 편의점에 들어온 강도에게 모든 돈을 주고 자신도 데려가달라고 이야기한다

 

영화 버닝 모든 일이 일어난 지옥의 밤

장르 : 스릴러

국가 : 미국

출연 : 조시 허처슨, 수키 워터하우스, 틸다 코브햄 허비


강도

 

어느 날 총을 숨긴 강도가 편의점 안으로 들어오고 편의점에 아무도 없는 걸 확인한 강도는 카운터 앞으로 다가가는데 그때 항상 여기 편의점에서 커피를 사 먹는 경찰관이 들어온다. 강도는 경찰관을 보자 메린의 동료 쉴라에게 화장실이 어디냐며 묻고 화장실로 숨는다. 경찰관을  짝사랑하던 멜린은 멀리서 핸드폰카메라로 경찰관을 몰래 찍다가 쉴라에 들킨다. 당황하는 멜린에게 괜찮다고 말하던 경찰관은 긴급 호출을 받고 편의점 밖으로 나간다. 멜린이 잠깐 화장실에 갔다 오는 사이 감도는는 총으로 쉴라를 협박하며 금고와 돈통에 있는 돈을 모두 내놓으라고 이야기하고 있다. 쉴라는 금고는 열쇠로 잠겨있어서 열 수 없다고 거짓말을 하고 금고에는 100달러만 있다고 이야기하지만 갑자기 멜린이 강도에게 금고에 있는 돈을 모두 주겠다며 기다리라고 한다. 금고에 거 돈을 꺼내오던 멜린은 거울을 보더니 알 수 없는 표정으로 웃기 시작한다. 그리고 밖으로 나간 멜린은 강도에게 돈을 가져가려면 자신도 데려가라고 이야기한다. 하지만 수상한 남자는 당황하며 멜린을 데려가지 않겠다고 이야기하고 멜린은 강도를 도와주겠다고 이야기하지만 강도는 도움은 필요 없다고 말다툼을 하다가 강도는 돈가방을 뺏어간다. 그리고 강도가 편의점을 나가려는데 쉴라가 강도에게 욕을 하기 시작하고 화가 난 강도는 쉴라를 편의점 뒤에 창고로 끌고 간다. 강도는 창고에서 쉴라를 때리기 시작하고 그때 문을 열고 들어온 멜린이 뜨거운 커피를 강도얼굴에 던지고 강도가 놀라는 사이에 소화기로 강도의 머리를 때려 기절시킨다. 이때 강도의 총이 실수로 발사되어 총에 맞고 쉴라가 죽는다.

 

잘못된 친절함


의자에 손과 발이 묶인 강도가 깨어나자 멜린은 강도 앞에 앉는다. 그리고는 이상한 질문을 하기 시작한다. 아까 금고에서 돈을 꺼내줬을 때 왜 자신을 데려가지 않았냐고 물어보는 멜린. 강도는 탈출하기 위해서 멜린의 편을 들며 멜린을 위험하게 만들고 싶지 않았다며 멜린을 설득하지만 말이 통하지 않는다. 화가 난 강도는 묶여있는 손과 발을 풀려고 발버둥 치다가 벽에 머리를 부딪혀 기절한다. 멜린은 기절한 강도의 총알 챙겨 창고에서 나온다. 쉴라의 남자친구가 편의점으로 들어와 쉴라를 찾는다. 연락이 되지 않아 걱정하던 남자친구는 멜린에게 쉴라에 대해서 묻고 당황한 멜린은 울면서 쉴라가 다른 남자랑 나갔다며 거짓말을 하고 쉴라의 남자친구는 좌절하며 편의점 밖으로 나간다. 멜린은 평소처럼 편의점 주변을 청소하는데 멀리서 오토바이 폭주족이 편의점으로 온다. 알고 보니 이들은 강도의 동료들이었고 강도가 연락이 안 되자 편의점으로 찾으러 온 것이다. 폭주족은 잠시 편의점 안을 둘러보겠다고 이야기하지만 멜린은 강도에게 훔친 총을 꺼내며 폭주족들에게 돌아가라고 이야기한다. 폭주족들은 자신의 친구인 강도를 찾지 못하면 다시 돌아오겠다고 이야기하고 편의점을 떠난다.

 

 

지옥의 밤


멜린은 상황이 복잡해지자 편의점에 불을 질러 증거를 없애려고 기름통에 휘발유를 담아 편의점으로 들어간다. 그리고 얼마뒤 경찰관이 편의점 주차장에 자신이 쫓던 강도의 자가 있다며 혹시 편의점에 강도가 오지 않았냐고 물어본다. 멜린은 당황해서 강도로 보이는 사람이 초록색 지프를 타고 갔다고 거짓말을 하지만 경찰관은 멜린에 말에 이상함을 느낀다. 편의점 안을 잠시 둘러보겠다고 말하는 경찰관은 강도가 있는 창고문을 연다. 멜린은 경찰관이 강도를 발견하면 경찰관을 총으로 쏘려고 준비하지만 경찰관은 아무 이상 없다며 돌아간다. 이상한 멜린은 창고에 들어가지만 강도는 의자에 묶인 줄을 모두 풀고 도망간 상태였다. 멜린은 서둘러 편의점에 기름을 뿌리기 시작하고 그때 강도가 멜린 앞에 나타난다. 멜린은 돈이든 가방은 카운터에 있으니 가지고 가라고 이야기하며 자신에게 다가오면 불을 지르겠다고 라이터를 들고 강도를 협박하는데 쉴라의 남자친구가 다시 찾아온다. 강도는 쉴라의 남자친구를 죽이고 돈을 챙긴 뒤 멜린이 카운터에 놔둔 총도 챙긴다. 그리고 강도는 멜린을 향해 총을 쏘는데 총에 묻어있던 휘발유에 불이 붙어 강도는 불에 타서 죽게 되고 그 불길이 번져 편의점도 불에 탄다. 겨우 도망친 멜린은 놀라서 편의점 앞에 멍하게 앉아있다. 마침 순찰 중이던  멜린이 짝사랑하는 경찰관이 폄의 점에 도착해 놀란 멜린을 데려간다. 멜린은 알 수 없는 웃음을 지으며 영화는 끝이 난다.